쿠캣, 320억 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 쿠캣이 320억 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LB인베스트먼트의 주도로,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프리미어파트너스, TS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아주IB투자, 토니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 …
21.06.233D로 된 가상세계 안에서 사람들이 소통하며 관계를 맺고,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는 경제활동을 한다. 유명인도 자신과 꼭닮은 아바타로 접속해 대중들과 소통한다. 유명 기업들은 이 가상세계 자사 브랜드 매장을 세우고 제품 홍보에 나섰다. 유력 대선 후보가 선거 유세장…
21.06.23-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스마트폰 이용자 수 - - PC와 노트북 보다는 스마트폰에 의존 - 2014년 약 1,000만 명에 불과했던 나이지리아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2019년 약 2,300만 명을 돌파하며 연평균 16%의 성장률을 보이며 상승세를 이어가…
21.06.23- 90허우, 00허우가 궈차오 마케팅 소비 주력 - - 로컬 브랜드와 중국 전통문화 마케팅 궈차오 열풍 속, 본토 브랜드 굴기 - 3세대에 진입하고 있는 궈차오 ‘궈차오(중국의 자국 브랜드 소비선호)’라는…
21.06.23소셜미디어를 통한 마케팅은 오늘날 더이상 새로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대중들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형태로서의 소셜미디어의 중요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 등록의 필요성 저작권은 반드시 등록해…
21.06.22코로나로 인해 전례 없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금, 소비자들의 변화에 따라 화장품 업계 또한 변화하고 있습니다. 눈에 띄는 소비자들의 변화와 니즈에 맞춰 화장품 브랜드는 어떻게 변화해야 할지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1. Skinimalists 소…
21.06.16코로나 사태 이후 게임 시장과 미디어는 과연 어떤 모습으로 변화했을까? 금일(10일)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 2021(이하 NDC 2021)에서는 코로나 19가 국내 미디어와 게임 이용행태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를 소개하는 ‘COVID19 & Media & Game’ 강연이 진행되…
21.06.15전국 직장인, 그 중에서도 열정 하나만으로 온갖 궂은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대리님들을 위한 IT 상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점심시간 뜬금없는 부장님의 질문에 난감한 적 있잖아요? 그래서 저 송대리가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부장님, 아니 더 윗분들에게 아는 &ls…
21.06.15- 서비스 산업이 GDP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선진국형 산업구조- - 첨단 제조업,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육성에 집중- 산업구조 2020년 미국 GDP에서 민간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87.4%로 전년대비 0.3%포인트 비중이 감소했으며 정부비중…
21.06.08인텔 CEO인 팻 겔싱어(Pat Gelsinger)가 컴퓨텍스 오프닝 키노트 과정에서 최근의 글로벌 칩 부족 현상에 대한 예측을 내놨다. 그에 따르면 코로나 19 대유행 사태로 각종 반도체 칩 수요가 폭증하면서 공급 부족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 상황 개선에는 …
21.06.01미국의 경제지 포춘(Fortune)이 발표한 '팀 협업 소프트웨어 시장 규모, 점유율 및 코로나 19 영향 분석'에 따르면, 글로벌 협업툴 시장 규모는 2019년에 134억 4천만 달러였지만, 매년 13.2%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해 2027년에는 약 357억 천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
21.06.01‘메타버스’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은 바로 ‘아바타’와 ‘자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현실은 너무나 많은 제약과 한계를 가지고 있죠. 이러한 현실 세계에서의 구속을 가상세계에서는 벗어나 보고자 하는 것이 바로 ‘메타버스’…
21.05.26